본문 바로가기

알아야 산다/살림피는 생활정보

[살림피는 생활정보] '당신의 업무 능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직장생활 - 직장인 필수 앱 소개



여러분 혹시 '문찐'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문찐은 '문화 찐따'의 준말로, 문화나 문명에 소외되어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신조어라고 해요! (사실 필자도 얼마 전에 알게되었답니다 ㅎㅎ)

 


 

출처: 네이버 어학사전

 

 

업무 중에 스캐너 고장으로 끙끙 앓고 있었는데 동료가 슬그머니 다가와 "일을 힘들게 하네~ 이런 문찐!"이라며 어플 하나를 소개해 줬는데요, 정말 신세계가 열렸답니다. 이렇게 쉽고 빠르게 스캔을 할 수 있었다니요! 심지어 스캐너로 할 때 보다 더 깔끔하게 되더라고요. 그동안 버린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니 정말 허무했습니다. '사람들이 이래서 장비빨 장비빨 하는구나'하며 무릎을 탁! 그날 이후 저는 문찐 탈피, 다시 문명인이 되었답니다. 하하하! 그런 의미로, 오늘은 직장인이 장착하면 업무 효율 마구마구 올라가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스캐너 없어도 오케이! 캠스캐너(CamScanner)

* 무료 어플(유료 버전: 2,200원) / iOS, 안드로이드 지원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캠스캐너(CamScanner)는 문서를 PDF나 JPG형식으로 스캔할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사실 휴대폰으로 문서를 촬영하면 종이 그대로 반듯하게 안 찍히고 위는 좁고 아래는 넓어지는 사다리꼴처럼 왜곡되어 찍히잖아요. 아무리 직사각형으로 똑 떨어지게 찍으려 해도 결과는 잔인했어요. 필자가 캠스캐너에 홀딱 반한 건, 이러한 왜곡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반듯한 직사각형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이랍니다. 영역을 지정해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저장할 수도 있어요. 촬영 후 바로 이미지 보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고 깔끔하게 저장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렇게 찍은 사진은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거나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기, 프린트, 휴대폰 앨범에 저장 등이 가능해요. 필자는 휴대폰 앨범에 저장해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사용해요. 유료 버전에서는 사진에 적혀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내보내는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굳이 타이핑해서 옮기지 않아도 되니까 업무 시간을 아낄 수 있어요.

 

 캠스캐너 홈페이지(바로가기)

 

 

 명함 지갑이 왜 필요해? 리멤버

*무료 어플(유료 버전: 4,900원) / iOS, 안드로이드 지원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분명히 받을 땐 소중하게 받아놓는데, 꼭 찾으려고 하면 없어요. 명함 지갑 있다고 안심 할 수 없습니다. 명함 지갑을 그렇게~ 잃어버리거든요. 하하하. 그래서 필자는 국민 명함 앱, 리멤버를 사용하고 있어요. 휴대폰으로 받은 명함의 사진을 찍은 후 관련 정보를 입력해주면 끝! 전화 올 때 발신자 명함 정보가 같이 표시돼 마음의 준비를 하고 받을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리멤버 어플

 

 

 

그리고 리멤버 앱 회원들은 자신의 명함 정보를 스스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승진했다거나 이직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변동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정말 꿀이랍니다. 부서나 직책 변경 등 상태 변경 알람이 뜨면 바로 인사드릴 수 있고, 간단한 안부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기프트샵을 연결해뒀어요. 커피 기프티콘 하나 보내드리면 센스 만점~ 인맥 관리가 필수인 영업이나 유통 쪽에 종사하시는 직장인에겐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팀 명함첩도 따로 만들 수 있어서 동료들끼리 공유할 수 있고 필요할 땐 엑셀이나 아웃룩, 구글 주소록에도 명함정보를 보낼 수 있답니다.

 

리멤버 홈페이지(바로가기)

 

 

 
 어디에 있든 보내줄게! 센드애니웨어(Sendanywhere)
*무료 어플(유료 버전: USD 5.99) / iOS, 안드로이드 지원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센드애니웨어(Sendanywhere)는 휴대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원 등 다양한 파일을 PC나 다른 휴대폰, 스마트 기기 등으로 보낼 수 있고 반대로 PC나 스마트 기기에 있는 파일을 휴대폰으로도 보낼 수 있는 기특한 어플이에요! 대용량 파일도 무료로, 엄청 쉽고 빠르게 전송해줘서 처음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얼떨떨했어요. 보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생성된 6자리 숫자 코드를 전달합니다. 받으려는 기기에서 그 6자리 숫자 코드만 입력하면 다운로드 완료! 너무 순식간에 끝났지요? 자, 다시 정리해드릴게요. '어플 실행> 파일 선택> 보내기 클릭> 코드 알려주기> 받는 기기에서 코드입력> 끝!' 다만, 주의할 점은 LTE 모드에선 데이터가 소진되기 때문에 데이터가 걱정이신 분들은 WiFi를 연결해서 사용해주세요. 외근 나갔을 때, 중요한 미팅 시 갑작스럽게 문서를 확인이 필요하거나 상대에게 전달해야 할 때 때 정말 유용하답니다!

 

센드애니웨어 홈페이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