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렌24 사이렌24 블로그 2019. 1. 4. 13:09



연초가 되면 올해 내 운세는 어떨까, 궁금한 분이 많을 거예요. 또한, 매일매일 하루를 시작할 때 습관처럼 오늘의 운세를 보는 분도 있으실 테고요. 한 치 앞도 모르는 것이 사람 일이라, 누구나 궁금한 부분이긴 하잖아요. 맹신하여 도가 지나치는 것만 아니라면, '그냥 그렇구나' 정도의 참고용으로, 무료한 일상에 재미로 한 번쯤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왠지 사주팔자나 운세 같은 것은 세상 용하고 공부 많이 하셨다는 그분들께 직접 찾아가고 싶기도 하잖아요. 근데 그게 돈이 얼마예요. 어차피 통계를 기반으로 한다고 하니, 무료로도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로 봐도 충분할 것 같아요. 심지어 AI(인공지능)가 분석해서 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니,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지금부터 내 운세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줄 무료 운세 서비스 3개, 직접 이용해보고 알려드릴게요~

 

광고 압박만 참으면, 어머어머 잘 맞는다! <점신> 앱



점신을 직접 사용해본 화면입니다. 내용을 더 보려면 계속 광고를 봐야하지만, 이정도는 참을 수 있습니다.


<점신>
이라는 앱은 우리 팀원 추천으로 받아본 앱이에요. '무료인데, 광고만 좀 참으면 정말 좋다.'는게 추천 포인트였습니다. 지체 없이 내려받아 설치하고, 이름,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 성별을 입력했어요. 두그두그~ 시스템에서 내 운세를 분석하는 동안 오늘 몇 명의 사람이 이 앱을 이용했는지 숫자가 나오는데, 오후 1시 기준 40만 명 이상이더군요.(깜짝) 좋은 건 어떻게들 잘 아시는지, 앱 소개 부분을 보니 구글플레이 기준 1천만 명 이상이 다운받았고 2018년에 우수상을 받은 앱이더라고요. 드디어 오늘의 운세 결과를 보니, 어머어머 요즘 내 상황과 딱 맞아떨어지는 것이 살짝 소름 돋았어요. 기분 탓이겠거니 생각을 해 보려고 해도, 맞아도 너무 잘 맞는걸요.(사실 필자는 평소 운세에 관심이 1도 없었던 사람입니다만)

<점신> 앱은 동양철학인 오행1)사주2)만세력3) 데이터를 대입하고 명리학4)에 따라 사주를 분석한다고 해요. 뭔가 복잡하지만, 그만큼 결과에 대한 신뢰가 생기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이 신통방통한 '오늘의 운세'에는 총평뿐만이 아니라, '오늘의' 재물운, 학업운, 연애운, 건강운, 사업운 등 테마별로도 자세히 알려주고요, 오늘을 기준으로 앞뒤 이틀 동안의 운세 통계도 보여주니 재미있더라고요. 이밖에도 행운을 가져오는 컬러, 음식, 숫자 등이 나오고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을지 행운의 코디 부분도 있어 (개인적으로 그다지 관심은 없었지만) 볼거리가 풍성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렇게 매일매일 확인할 수 있는 '오늘의 운세' 말고도 신년운세, 토정비결, 정통사주, 궁합 등 기본적인 서비스와 타로, 포춘쿠키, 살풀이, 행운의 번호, 관상 등 우리가 평소 궁금했던 운세 서비스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네요.
1) 오행: 우주 만물을 이루는 다섯 가지 원소, 즉 금(쇠), 수(물), 목(나무), 화(불), 토(흙)(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 사주: 사람의 난 해, 달, 날, 시를 간지로 계산하여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점치는 법(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3) 만세력: 조선시대에 편찬된 역법서. 앞으로 백 년 동안의 천문과 절기를 추산하여 밝힌 책.(출처: 네이버 지식백과/국어사전)
4) 명리학: 사주에 근거하여 사람의 길흉화복을 알아보는 학문으로 사주학이라고도 한다. 

★★사용자 리뷰 키워드

#잘맞아_종종_소름 #광고가_심하게_많음 #오랫동안_매일매일_본다 #좋다


▶ 점신 앱 사용하는 방법 

Google Store에서 내려받기 (바로 가기) ㅣ App Store에서 내려받기 (바로 가기)



 AI가 분석하는 손금과 관상, 신기해! <운수도원> 앱


<점신>과 같은 날 본 오늘의 운세, 둘이 비슷한 맥락의 내용이었고 현재 상황과 비슷해서 깜짝! 손금도 재미있었어요~

<운수도원> 앱을 쓰려면 통과해야 하는 관문 하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의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요. 위에 소개했던 <점신>이 복채 대신 광고를 봐야 했다면, 이 <운수도원>은 복채를 회원가입으로 대신하는 것이지요. 광고는 전혀 없어요. 이 앱을 깔아서 써 보니, <점신>과 가장 큰 차이점! 바로바로~ AI가 분석하는 '손금'과 '관상'입니다. 우선 손금은 왼손, 오른손 각각의 분석이 가능하고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운명선, 재물선 별로 분석해서 보여줘요. 거기에 더 흥미로운 점은 타고난 손금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방법까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사실 운세라는 것이 현 상황만 맞혀도 신기하잖아요. 어차피 미래는 그 아무리 용한 점쟁이도 맞히기 어렵다는 전제하에, 필자 분석 결과 기준, 성격이나 성향을 80% 정도 맞혔기에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으로 '관상'을 보려고 셀카를 찍어봤습니다. 여기에서 포인트는 얼짱 각도가 아닌, 내 얼굴 그대로의 얼굴이 제대로 나오게끔 하는 정직한 각도입니다. (하아... 이런 정직한 얼굴은 대체로 보기 싫습니다만) 결과는 얼굴형부터 눈썹, 눈매, 콧방울, 입매 등을 각각 분석해서 알려주고, 필자의 관상 총평을 아우르는 키워드도 뽑아주네요. 대인관계 / 자식복 / 철저한 재물관리 / 재주꾼 / 부자 / 모험가형 / 뒷심부족 / 실행력 / 꼼꼼함 / 예민. 필자의 키워드 결과입니다. 몇몇은 기분이 좋고 몇몇은 글쎄, 또 몇몇은 생각해봐야 할 것으로 나뉩니다. 어찌 됐든 참 흥미로운 콘텐츠입니다.

 

<운수도원> 앱은 앞에서 밝혔듯이 AI가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공하는 운세 서비스입니다. 손금은 우선 1천 장이 넘는 손바닥 사진을 직접 찍어 모았고, 데이터 증강 기법, 즉 손금의 상하좌우를 반전시키거나 미세하게 위치와 길이를 바꿔가며 1백만 장 이상의 다른 사진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이 사진들을 앱에 적용된 AI가 딥 러닝(deep learning)5)을 통해 스스로 분석하고 공부하면서 제법 용한 능력을 갖게된 것이지요. 관상 또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세를 분석해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계속해서 외부 전문가와 무속인들의 도움을 받아 점점 용하게 업그레이드한다고 합니다. 이밖에 <운수도원> 앱에서는 다른 운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확인할 수 있는 '오늘의 운세'와 토정비결, 사주와 궁합, 타로까지 정통 운세부터 물 건너온 운세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요, 개인마다 사주를 고치는 법 등 각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5) 딥 러닝(deep learning): 컴퓨터가 여러 데이터를 이용해 마치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인공 신경망(ANN: artificial neural network)을 기반으로 구축한 한 기계 학습 기술.(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한경 경제용어사전)

 

★★ 사용자 리뷰 키워드

#잘맞아반_안맞아반 #솔루션_있어서_좋아 #손금_재미있어


▶ 운수도원 앱 사용하는 방법 

Google Store에서 내려받기 (바로 가기) ㅣ App Store에서 내려받기 (바로 가기)

 

 

 열 유료 서비스 부럽지 않다! <신한생명> 운세/사주 서비스


보험회사 서비스라 그런지, '부자되기'라는 운세가 참 재미있었어요~


'아는 사람이라면 예전부터 알고 계~~속 이용했다.'는 운세 서비스의 터줏대감 <신한생명> 운세/사주 서비스
입니다. 원래는 <신한생명>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 대상의 서비스였겠지만, 좋은 것은 소문나게 마련! 성별과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만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기에 참 좋습니다.

필자는 회원이 아니기에 운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정보를 입력해 보았어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신토정비결'이네요. 보자보자~ 제일 처음에 나오는 정보는 사주 정보인데, 실제 철학관이나 사주카페에서 풀이를 해주시는 분들이 빈 종이에 내가 태어난 년, 월, 일, 시에 해당하는 한자를 쓰면서 한자에 불, 물, 나무 등이 있다고 써 주시잖아요. 사실 다 알아듣지는 못해도 내 상황과 딱 맞아떨어졌을 때, 신기하잖아요. 해당 서비스의 사주 정보에도 나와 관련한 한자들이 뜻과 함께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모르겠으니 패스~ 본격적인 올해 토정비결이 나오는데, 총론과 더불어 재물운, 직장/사업운, 가족 및 가정운, 이성 및 대인관계에 대한 풀이를 다각도에서 분석해주고, 안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것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해줘서 참 좋습니다. 특히 '부자되기'라는 서비스는 오직 재물의 운용과 활용 관점에서만 분석된 상황사주인데요, 재물운이 있는 달과 없는 달을 구분해 주는 것이 흥미로웠고,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함께 있는 날이 체크되어 설명까지 되어 있어 꽤나 성실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신한생명> 운세/사주 서비스는 토정 이지함 선생이 지은 <토정비결>을 바탕으로 인생의 길흉지사를 144 괘로 분석해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한 결과를 제공한다고 해요. 쉽게 설명하면, 우리나라 사람 약 5천만 명의 운세가 144가지 중 하나인 것이라, 그 경우의 수만 따져도 어마무시하다는 뜻이에요. 그만큼 개개인의 최적화되어 대체로 정확하게 맞힌다는 것이겠지요. 필자 개인적인 사용 소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사상오행 성향분석'은 소름 돋을 정도로 99.9% 맞았다는 사실. 이밖에 좋은날 받기, 내사랑 반쪽찾기, 꿈해몽, 심리테스트, 일별/월간/평생 운세 등 열 유료 서비스 부럽지 않은 서비스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곳에 머물게 합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PC로 이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 추천합니다.

 

 

★★ 사용자 리뷰 키워드

#추천 #추천2 #추천3 #열유료서비스_부럽지않다


▶ <신한생명> 운세/자주 서비스 사용 방법 

모바일 버전 사용하기 (바로 가기)

PC버전 사용하기 (바로 가기) 찾아가는 경로: 메뉴 > 따뜻생활서비스 > 생활서비스 > 운세/사주

 

 

오늘 무료 운세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필자 개인적으로도 참 흥미로웠던 시간이었어요. 한해를 여는 요즘 한창 운세 많이 보시잖아요. 시간이 없어서, 돈이 아까워서 용하다는 그분들을 찾아가기 어렵다면, 그야말로 프리미엄 무료 운세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맹신하고 집착하면 오히려 안하니만 못하지만, 적당히 이용해서 좋은 운세는 그 긍정을 기운을 품고 쭉~ 가시고요, 별로 좋지 않은 운세라면 살짝 조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는 것도 한가지 삶의 비법이 아닐까 해요. 모쪼록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풍요로운 한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