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렌24 사이렌24 블로그 2018. 9. 19. 16:57




목 빠지게 기다리던 가을이 왔어요! 요즘 날씨가 정말 꿀이지요. 그런데 요 근래 감기 걸린 사람이 그렇게 많더군요. 여기저기서 콜록콜록, 킁킁, 에취~ 난리 났습니다. 이게 다 환절기에 꼭 돌봐야 할 항목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라고요. 필자는 강력히 주장합니다. 가을이 오면 '건강', '외모', '기분' 요 세가지 영역을 반드시 살펴야 한다는 것을요! 뭘 어떻게 살피냐고요?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리 챙기면 절~대 후회 없는 각 영역별 필수템을 일러드릴게요.   



 아프면 다 무슨 소용? '몸 챙겨템'


기관지에 좋은 배도라지와 마스크

 

배와 도라지로 기침, 감기, 천식 물리쳐요! 



기관지 약한 사람은 환절기만 오면 고생이에요. 게다가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괴로움이 두 배. 계속 기침하다 보면 머리도 아프고 심할 경우 가슴 통증까지 유발해요. 그래서 기관지에 좋은 대표 음식인 배와 도라지를 챙겨 드셔야 합니다! 배와 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기침, 감기, 천식에 좋대요. 요즘 배도라지 즙이나 배도라지 청, 배도라지 주스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먹는 재미~ 아 참! 미세먼지 대비용 마스크도 항시 대기시켜 놓아야 해요!



쌀쌀할 때 착용할 쁘띠 스카프, 비니


절기 패션 아이템! 쁘띠스카프와 비니를 기억하세요


낮에는 더우니까 겉옷을 잘 안 챙기게 되지만, 해만 떨어지면 급 추워져요. 요즘 날씨 좋다고 한강 나들이 가셨던 분들은 분명 경험하셨을 텐데요. 저녁이 되면 강바람이 불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추위를 느끼셨을 거예요. 이때! 여성분들은 핸드백에 넣어뒀던 쁘띠스카프로 목만 살짝 감싸주셔도 훨씬 괜찮아져요. 일반 스카프에 비해 작기 때문에(손수건 크기 정도 됩니다!) 핸드백에 넣고 다니셔도 부담 없죠. 남성분들은 비니를 챙겨보세요. 무심한 듯 스타일리시한 비니, 심지어 따땃~합니다. 



③ 뻑뻑하면 더 피로해요! 인공 눈물, 코 세척기 


눈물이 메말랐다면 인공 눈물이라도 틈틈이 넣어주세요


건조해지니 눈도 코도 뻑뻑해요. 가뜩이나 모니터 많이 보시는 분들은 인공 눈물 틈틈이, 수시로! 안구 건조증세가 나타나면 상당히 괴롭답니다. 더러운 공기 걸러내느라 열일한 코도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특히, 비염 있으신 분들은 환절기에 코 푸시느라 코 주변이 다 헐고 벌겋지요? 세척기 사용하고 난 후로 비염 증상 완화됐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하지만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더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하니 견디기 힘든 환절기에 하루에 한 번 정도만 세척하기로 해요~

 



 혼자 후퇴하면 곤란해~ '외모 챙겨템'


①  외모의 기본은 피부! 바르고 마시고 촉촉하게 가꿔요


  피부에 바르고 몸으로 흡수하고! 촉촉하게 가꿔주세요


가을의 시작과 동시에 즉각 반응하는 피부! 빗살무늬 토기마냥 쩍쩍 갈라지고 낯빛도 칙칙한 것이 영 맘에 안 들어요. 그래서 필자는 보습에 좋다는 것들은 일단 쟁여놓고 본답니다. 립밤, 립오일, 핸드크림, 헤어 에센스, 손발톱 에센스, 바디 버터 등 '촉촉'을 담당하는 친구들만 따로 모아 바구니를 꾸렸어요. 보고만 있어도 든든합니다. 칙칙한 낯빛을 환하게 밝혀주기 위해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분들은 별문제 없겠지만 물 마시는 것이 곤욕스럽다는 분도 상당수예요. 그래서 물 맛을 상큼하게 살려주는 건조과일 칩을 추천합니다. 구수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물에 타 마시는 팥가루도 아주 좋아요!!

 

② 요즘은 건강미가 대세! 날 좋을 때 운동 한판 하실까요?


야외활동의 계절이 왔습니다~ 이런 날씨 흔치 않다고요!


천고마비인데 왜 내가 살이 찌죠? 여름철에 잠깐 사그라들었던 식욕이 언제 그랬냐는 맹활약 중입니다. 식욕을 잠재우긴 어려울 것 같으니 행복하게 먹고 열심히 운동해요! 쉬고 있던 운동 장비, 밖으로 소환해볼까요? 조깅하기 딱 좋으니까 먼지 쌓인 런닝화도 꺼내 보고요, 자전거가 있다면 그것도 좋지요~ 잊고 지냈던 농구공 같은 것도 하나씩 있을 것 같은데 간만에 공도 좀 튕겨 봅시다! 곧 단풍 구경하러 등산도 많이 하실 테니 가벼운 바람막이 점퍼도 걸쳐주세요~

 




 울적할 이유가 1도 없어요! '기분 챙겨템'


아늑하고 포근하게, 가을밤을 즐겨요 


달콤씁쓸한 시나몬 향 맡으며 가을밤에 취해보세요!


괜시리 센치해지고 기분이 가라앉는 계절! 차분해지는 건 좋은데 울적한 건 싫잖아요. 따뜻한 색감의 무드 등과 향긋한 캔들로 분위기 전환 좀 해봅시다. 보들보들한 카펫도 한 장 깔아주면 훨씬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어요.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지 않나요? 필자는 캔들도 좋지만, 계피 스틱을 추천합니다. 시나몬 향을 좋아하신다면 계피 스틱을 태워보세요. 가을에 딱 어울리는 은은함. 가을밤에 푹~ 취하실걸요?



입이 즐거우면 절로 행복해져요 

 

 

말이 필요 없는 가을 간식 대표주자! 


자고로 입이 즐거우면 '우울함'이 침투할 틈이 없지요. 스트레스에 허덕이다가도 달달이가 들어오면 게임 끝이잖아요. 기왕 먹는 거 몸에 좋은 간식으로 챙겨볼게요. 가을을 대표하는 건강 주전부리 삼총사. 감 말랭이, 군밤, 은행! 한데 모아놓고 수정과나 식혜랑 먹으면 찰떡궁합! '쓸쓸'이 뭐지요? '센치'가 뭔가요? 전 그런 거 몰라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