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정보 생활/신용정보 A to Z

[신용정보 A to Z] '시장의 큰손' 기업회원 관리는 이렇게! 확실한 관리&비용 감소를 부르는 '기업실명확인' 서비스



요즘 필요한 물건 살 때, '인터넷 상점'에서 많이 사지요. 오프라인 상점보다 가격도 싸고, 물건의 종류도 다양하며, 클릭 한 번으로 배달도 해 주기에 두 손 무겁게 낑낑거리며 집에 오지 않아도 돼요. 실제 얼마 전 대한상공회의소가 발간한 '2018 유통산업 통계집'에 따르면, 2017년 무점포 판매액은 전년 대비 13.3% 증가한 61조 2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해요. 인터넷, 모바일 거래가 점점 더 편리해지는 추세라 이런 현상은 나날이 심화하겠지요. 그런데 인터넷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개인회원 뿐만 아니라 기업회원도 마찬가지예요. 심지어 이들은 실제 '시장의 큰손'으로 불리며 대량 구매, 반복 구매의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기업고객 전용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답니다.

이렇듯 각 기업의 매출을 끌어 올릴 중요한 모멘텀, 기업고객 관리 어떻게 하고 계세요? 기존 개인회원의 경우 실명확인(주민등록번호/성명) 및 휴대폰인증 등의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처리와 관리를 해왔잖아요. 기업회원도 이와 똑같이 사업자번호 또는 법인번호로 상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서 효율적이고도 투명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국가 공인 본인확인 기관 SCI평가정보가 운영하는 <비즈사이렌>의 '기업실명확인' 서비스로 말이지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우리 기업회원, 사업 잘하고 있나요?


우선 <비즈사이렌> '기업실명확인'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 서비스는 인터넷상에서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번호와 상호의 일치 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해당 기업회원이 사업을 잘 유지하고 있는지, 정상/휴업/폐업 상태 및 폐업 일자까지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디테일하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한 이유는 SCI평가정보가 가지고 있는 370여만 개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인데요, 이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이렇습니다! 출처: 비즈사이렌(바로 가기)



그렇다면 '기업실명확인' 서비스를 받으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첫째,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검증을 통한 기업회원 데이터베이스 관리
둘째, 폐업 사업자 등의 구분을 통한 효율적 관리 및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 감소
셋째, 불량 기업회원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 및 기업 이미지 손상 예방

요즘엔 인터넷 상거래가 많은 만큼 그에 따른 사고도 자주 발생하잖아요. '기업실명확인' 서비스에서는 사업자번호 및 법인번호 도용에 따른 전자상거래 사고 방지와 사업자등록증 조작 여부까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AES*, SEED** 방식을 통한 데이터 암호화 처리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정보 유출에 대한 확실하고도 원천적인 차단도 가능하고요, 네트워크 회선 및 운영 장비 이중화를 통한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답니다.
*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알고리즘: 미국의 연방 표준 암호화 알고리즘으로서 20년이 넘게 사용되어 온 DES(Data Encryption Standard)를 대신할 차세대 표준 알고리즘이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매일경제 매경닷컴)
** SEED 알고리즘: 전자상거래, 금융, 무선통신 등에서 전송되는 개인정보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1999년 2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국내 암호전문가들이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128비트 블록의 암호 알고리즘이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정보 보안 개론 : 한 권으로 배우는 보안 이론의 모든 것, 한빛아카데미)


 기업실명확인 서비스 이용 방법

기업회원 관리를 위해 '안 할 이유가 없는' <비즈사이렌> '기업실명확인' 서비스! 지금 가입하러 가볼게요~

 

 

 

 

 

<BIZSIREN> 메인 화면(바로 가기)

 

 

▶ <BIZSIREN> '기업실명확인' 서비스 바로 가기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 혹은 전자 상거래 규모에 따라 운영 가격과 제공 건수를 고르는 것이 첫째! 이후 서비스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고 접수 후 <비즈사이렌>에 전화해 주시면, 가입 및 개발에 대한 안내를 자세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 프로세스, 출처: 비즈사이렌(바로 가기)



기업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 및 내부 기업회원 관리 프로그램에 서비스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 형태로 제공돼요. 


출처: 이공계인력중개센터(바로 가기)

 


입력란에 업체명과 사업자 번호를 넣으면, 일치 여부에 대한 결괏값을 제공하고요, 실명확인에 성공하면 휴폐업 여부와 관련하여 정상/휴업/폐업 및 폐업 일자를 제공하는 것이지요. '가장 확실한, 가장 효율적인, 24시간 가장 안전한' 기업회원 관리 서비스 <비즈사이렌>에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문의: 02-3449-1490 (2181020@sci.co.kr) / 02-3449-1673 (phj87@siren24.com)

[관련 링크]

▶ 돈 거래, 마냥 쿨할 순 없잖아요. 거래 전에 신용조회부터! <BIZSIREN>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