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야 산다/살림피는 생활정보

[살림피는 생활정보] '귀하의 점심 메뉴는 무엇이오?' 홍대 근처 '맛집 of 맛집' 현지 직장인의 점심


아침잠이 많아 아침밥은 거르기 일쑤. 저녁은 다이어트한다고 적게 먹고. 오롯이 우리에게 허락된 한 끼의 행복 점.심.식.사!! 직장인의 유일한 낙이기도 한 점심 식사를 대충 때우고 넘어가기엔 뭔가 억울합니다. '내가 왜 돈을 버는데!'
필자는 나름 핫 플레이스라고 소문난 마포구 상수동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홍대, 상수, 합정, 연남을 아우르는 애매한 회사 위치 덕분에 여러 군데의 식당을 전전한지 어언 8년째. 이곳에 얼마나 맛있는 밥집이 많은지, 입사 후 지금까지 15kg 증량에 성공했습니다. 그중 필자가 꼽은 '맛집 of 맛집'을 슬쩍 흘려보겠습니다.

 

 5가지 부위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돈가스 '독립카츠'


바삭바삭 튀김옷에 촉촉한 속살~ 방금 튀긴 돈가스 한입이면 웃음이 절로 나지요. 돈가스라 하면, 회사 근처에 '사모님돈까스' 같은 너무나 유명하고 맛있는 곳이 있지만 '지옥의 웨이팅'을 감수해야 합니다. 시간이 많다면 기다려서라도 먹고 싶지만, 점심시간은 정해져 있잖아요. 목적지를 변경해 '연트럴파크(경의선숲길공원 연남동 구간)' 쪽으로 가봅니다. 필자가 소개할 '독립카츠'는 근처 유명한 기사식당을 찾아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입니다. 간판이 있긴 한데 눈에 띄질 않아 지나치기 쉬우니 회색 벽돌로 된 건물을 찾으세요! 부위별로 제공되는 '모듬 돈카츠'가 시그니쳐 메뉴이자, 단일 메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인분(200g, 14,000원) 기본 구성으로 5가지 부위가 제공되는데요, 등심, 특등심, 안심, 뽈살, 고기 수급에 따라 바뀌는 부위(삼겹, 목살, 항정, 다리 등)가 바로 그것입니다. 해당 구성은 2인 이상일 때 가능하다고 하고요, 혼자 방문해서 1인분만 시키면 4가지 부위만 맛볼 수 있으니(부위당 양이 너무 적어지기 때문) 가족, 친구 누구라도 함께 가는 것이 좋겠지요? 

 

바삭바삭! 부위별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출처: 필자 개인 소장

독립카츠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66-56
전화번호: 02-333-1574
영업시간: 11:30 ~ 22:00

 

 소박하지만 정성스러운 한식 밥상 '오우'


이번에 소개할 '오우(OU)'는 조용하고 깔끔한 한식당입니다. 대접하고 싶은 귀한 사람 또는 한식을 제대로 소개하고 싶은 외국인 친구와 가면 딱~인 곳이지요. 3일에 1번꼴로 메뉴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인 곳으로 점심값 치고는 조금 가격이 나가지만(1인 1만 원~2만 원 사이), 전국에서 공수해온 제철 재료, 메뉴 구성 등을 보면 밥값 이상은 충분히 하는 곳이에요. 고기면 고기 해산물이면 해산물, 정갈한 제철 음식을 먹고 나면 일할 맛이 나는데요, 필자 개인적으로 식사에 죽이 포함되어 있어 더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멋진 인테리어도 한몫하는 '오우' 역시 연남동에 있습니다. 예약도 받는 것 같으니 단체로 가실 분 들은 참고하세요. 아차!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피해서 가셔야 해요. (점심은 관계 없겠쥬 ㅎㅎ)

 

'오우'의 정갈한 음식과 멋진 내부, 출처: '오우' 인스타그램(바로 가기)


 

오우(OU)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203-56
전화번호: 02-322-9605
영업시간: 11:30 ~ 21:30 / 브레이크 타임: 15:30 ~ 17:3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u_official/


 깔끔한 닭 국물에 수란 하나 퐁당 '호계식'


어제 좀 달렸더니 따끈한 국물이 당깁니다. 짬뽕으로 해장하는 스타일은 아니기도 하고, 매운 음식은 몸에 좋지 않아요. 그럼 무엇으로 해장하느냐고요? 이름하여 닭.온.반! '호계식'에 오기 전까지는 '닭온반'이 뭔지도 몰랐는데 북한 전통 음식이라고 하더군요. '호계식'은 망원동에 있어요. (언제부터인가 '망리단길'이라고 불리는 듯하지만 아재에겐 생소합니다. 생소하면 어떻습니까, 맛있다면 찾아가면 그만인 것을!) 맛집답게 단일메뉴이고요, 다만 얼큰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얼큰 닭온반'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닭온반은 닭곰탕과 비슷한데 색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어여쁘게 올라가 있는 수란도 설렘 포인트! 게다가 약술을 잔으로 마실 수가 있는데요, 그냥 넘어가기 아주 힘들어요. (점심시간이니 자제해봅시다) 해장에도 좋지만,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오늘같이 추운날, 뜨거운 닭온반 한 그릇 어때요? 약술은 덤입니다. 츄릅~ 출처: '호계식' 인스타그램(바로 가기)

 
호계식

주소: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33-1
전화번호: 02-6084-9996
영업시간: 12:00 ~ 21:0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gyesik/


 대체 뭘 넣은 거지? 인생 순댓국집 '순대일번지'


'순대일번지'는 필자의 인생 순댓국집 두 군데 중 하나입니다. 처음엔 근처에 유명한 곱창전골집을 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우연히 가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맛집 소개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이라네요. 다른 가게 순댓국이 5,000원~6,000원 사이라면 이곳의 순댓국은 기본이 8,000원으로 조금 비싼데요, 팔팔 끓는 뚝배기에 숟가락을 넣는 순간 '말.잇.못.' 그저 조용히 식사를 이어 나갑니다. 무엇을 넣었는지 말하는 것도 아까울 정도로 경건해지는 맛이라고나 할까요? 양도 꽤 많아요. '특'이 아니어도 충분하니 처음 가시는 분들은 보통으로 드셔보세요~ 이와 함께 깍두기와 배추김치, 매운 고추와 생양파, 새우젓, 쌈장 등 26년 전통의 맛집이라 그런지 밑반찬 포스와 맛도 보통이 아니네요. 월요일~토요일 11시 30분에 오픈하는 이곳은 맛집답게 긴 줄은 예상하고 오셔야 하고요, 오후 3시~5시는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은 쉬는 날이니 꼭 기억하시고, 헛걸음을 피해 보세요.


세상에 없는 맛, '인생 순댓국'을 만났어요! 출처: 네이버 플레이스(바로 가기)

순대일번지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81-5
전화번호: 02-334-9210
영업시간: 11:30 ~ 22:00


 안 느끼해요! 안 더부룩해요! '연희중식'

직장인의 만만한 점심 메뉴 중 하나! 바로 중식입니다. 사실 중국요리는 나가기 귀찮을 때 종종 사무실로 배달시켜 먹지만,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느글느글하기 일쑤였어요. 아메리카노 석 잔은 연속으로 마셔 줘야 잡힐 것 같은 느끼함. 하지만 지금 소개할 '연희중식'은 처음부터 끝 맛까지 깔끔합니다. 이곳은 신라호텔 출신 쉐프가 운영하는 중국요리 전문점인데요, 가격도 괜찮고 정말 맛있기로 소문난 집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빨간 짬뽕과 탕수육을 추천하는데요, 점심에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는 저녁에 방문할 계획이에요.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 하나 시켜 놓고 은은한 조명 아래 분위기 있게 술 한잔 기울여 볼까 봐요. 


합정동에 있는데 왜 '연희중식'일까요? 동네 이름 아닌 사람 이름일까요? 출처: 네이버 플레이스(바로 가기)
 

연희중식

주소: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88-29
전화번호: 02-323-8588
영업시간: 11:30 ~ 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