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렌24 사이렌24 블로그 2018. 10. 26. 11:15



어마어마했고 무시무시했던 지난여름의 폭염. 다들 기억하시나요? 그런데 언제 그랬냐는 듯이 요즘 날씨 너무너무 좋습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이렇게 좋은 날에 너무 방콕만 하기 있기? 없기? (없기!!!!!!! X 100)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상의 소확행을 위한 정보 공유 프로젝트 ‘너 그거 아니?’ 첫 번째 시간, 이 좋은 계절에 연인 혹은 친구들과 추억을 쌓기 참 좋은 서울 근교의 이색 카페 여행!!! 물론 필자의 개취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소개해드린 카페를 방문하실 때 '도전 의식'도 함께 지참하시길 권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한 가지 더! 필자는 소개될 카페에 대해서 광고 목적으로 그 어떤 금전적인 이득이나 대가도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그저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필자가 홍익인간 정신을 발휘해보는 것일 뿐이에요~




 충청남도 당진의 '해어름 카페'


해어름 카페 외관 전경, 출처: 해어름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해어름 카페에서 본 노을, 출처: 해어름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해어름 카페 야경, 출처: 해어름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위치 

충청남도 당진 소재


*가격 

상당히 높은 수준 (아메리카노 기준 약 8천 원대)


*장점 

음료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경관을 자랑해요! 서해바다, 서해대교를 바라보면서 즐기는 한잔의 커피가 인상적입니다. 야외 테라스를 이용할 경우, 바로 코앞에서 서해 바다를 느낄 수 있고요,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황홀한 서해 일몰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단점 

음료 가격이 비싸요... 덜덜덜ㅠㅠ 손님이 많을 때는 상당한 웨이팅 시간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핫!


*기타

근처에 아미미술관, 삽교호, 안섬포구 등이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굿~


*해어름 카페 홈페이지 

http://www.haearumcafe.com




 경기도 고양시 '경성빵공장 카페' 


경성빵공장 카페 외관 전경, 출처: 개인소장 이미지


경성빵공장 카페 빵 판매대, 출처: 개인소장 이미지


경성빵공장 카페 내부 전경, 출처: 개인소장 이미지



*위치

경기도 고양시 소재


*가격

살짝 비싸지만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기도? (아메리카노 기준 약 5천 원대)


*장점 

'빵공장'이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빵부심! 당일 직접 생산한 빵을 판매하고 있어 신선한 빵을 먹을 수 있답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커피 향도 참 좋아요. 커피 외에도 다양한 스페셜 티를 제공해 선택의 폭도 넓어요. 서울과 가~장 가까운 곳이지만 의외로 붐비지 않아서 한적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근처에 조용한 숲이 있어 커피 한잔 테이크아웃 해, 사색에 잠기기에도 좋아요. 


*단점 

주말이면 가족 단위의 손님이 많아서 아이들의 재롱잔치에 멘붕이 올 수도 있답니다. 하핫!


*기타 

서오릉의 산책 코스와 주변의 다양한 맛집이 곳곳에 포진되어 있어요




 경기도 가평군 '달과6펜스 카페'


달과6펜스 카페 외관 전경, 출처: 달과6펜스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달과6펜스 카페 외부 테라스, 출처: 달과6펜스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달과6펜스 카페 내부 전경, 출처: 달과6펜스 카페 홈페이지(바로 가기)



*위치 

경기도 가평군 소재


*가격

'요즘 커피 한잔에 이 정도 하지~'싶은 가격! (아메리카노 기준 약 4천 원대)


*장점

로스팅 2주 이내의 신선한 원두를 사용해 커피 향이 좋아요. 거기에 사장님이 직접 구워내시는 천연 발효 화덕 빵도 구수하니 맛있답니다. 외부 테라스 자리에 앉아 넓은 자연 속 신선한 공기를 맡으면 모든 병이 절로 치유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각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단점

위치상 차가 없이는 가기가 좀 힘드네요. 접근성이 살~짝 떨어집니다.


*기타 

숲속을 달릴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가 근처에 똭!!!


*달과6펜스 카페 홈페이지

http://www.moon6pence.co.kr



 경기도 가평군 '어반플레이스 카페'


어반플레이스 카페 외관 전경, 출처: 어반플레이스 카페 인스타그램(바로 가기)


어반플레이스 카페 외부, 출처: 어반플레이스 카페 인스타그램(바로 가기)




*위치 

경기 가평군 소재


*가격 

가격 좀 있네~ 수준 (아메리카노 기준 약 6천 원대)


*장점

일명 우산 카페라고 불릴 만큼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해요. '어머 이건 찍어야 해!' 인증샷 각 나오지요~ 애견동반이 가능해서 귀여운 댕댕이들을 마음껏 볼 수 있고요, 잔디밭에 폭신폭신한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누워서 하늘을 볼 수 있답니다. 흘러가는 구름이 나인가 너인가, 아무 생각 없이 멍때리기 좋아요. 


*단점 

실내가 없어 우천시 이용이 불가합니다. 어찌 보면 치명적인 단점이네요. 그리고 사실 커피는 가격대비 그렇~게 맛있진 않아요. 그럭저럭 쏘쏘합니다.


*어반플레이스 카페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urbanplaces_cafe



여기까지! 서울 근교 이색카페 몇 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들 이 좋은 계절에 방콕하시지 말고 당장 밖으로 나가 봅시다. 혹여 비가 온다고 해도 포기하지 마세요! 가을비와 함께하는 커피, 멜랑꼴리한 기분 그대로 만끽하기에 최고지요.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해서, 나가기 좋은 날이니까요 :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