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야 산다/IT 최신 정보

[IT 최신 정보] 이거 꽤 괜찮은데? 다운로드 받는 순간 삶의 질 수직상승! 꿀 어플 소개


쓰던 어플만 계속 쓰게 되지 않나요? 보통 핸드폰 바꿨을 때 한번 세팅해두면 그것만 주구장창 쓰게 되더라고요. 하루가 멀다고 출시되는 새로운 어플을 보며 '이중 어떤 것이 보석일까', '속는 셈 치고 받아볼까', '데이터 낭비일까', '남들은 무엇을 쓰고있나'. 무엇 하나 결정하지 못하고 망설이기만 하는 손가락을 보게 됩니다. 이렇게 어플 권태기에 빠지신 분들! 다운로드 받는 순간 삶의 질이 수직상승! 꽤 오래 쓰게 되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ㅣ목표 달성하고, 돈도 받고! 챌린저스(CHLNGERS) 
 

이미지 출처: 챌린저스 홈페이지


전 국민 목표달성 프로젝트! '챌린저스'는 확실한 목표달성과 꾸준한 습관형성을 책임지는 어플이래요. 다이어트나 영어공부, 운동, 책 읽기 등 시작은 원대하고 끝은 기억도 안 나는 도전들. 참 많지요? 이번엔 꼭! 달성할 수 있을 거예요. 그 비결은 바로 '돈'과 '경쟁자'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내게 필요한 도전과제를 골라 원하는 만큼의 참가비를 걸어요. 그리고 기간을 정합니다. 오늘의 도전은 간편하게 사진으로 인증해서 올리면 되는데요, 1회 인증할 때마다 환급금이 쌓이지요. 85% 이상 달성하면 걸었던 참가비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100%를 달성하면 추가로 상금까지 받을 수 있어요. 나와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과 함께하기 때문에 서로 자극도 되고 격려도 해줄 수 있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나날이 쌓여가는 인증샷을 보면 말도 못 하게 뿌듯하다고 하네요!

▶ 어플 자세히 보기(클릭)


 

ㅣ공부 좀 잘하게 해주세요! 포커스타이머(Focus Timer)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력' 아니겠어요? 집중력을 흐리는 주범, 스마트폰! 고시생이 되면 가장 먼저 핸드폰을 처분하게 되는데요, 우린 그렇게까지 하려는 건 아니니까 '포커스타이머'의 도움을 받아봅시다. 집중해야 하는 목표 시간을 스스로 설정한 후, 그 시간만큼 휴대폰을 뒤집어 두면 그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에 남습니다. 뒤집어 놓는 동안에는 문자나 전화, 푸쉬 알림이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어요. 핸드폰을 다시 원래대로 뒤집으면 얼마 동안 핸드폰을 안 봤는지 시간이 나타나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나 수험생은 집중해 공부한 시간을 '순공 시간'이라고 부른답니다. 순수하게 공부한 시간이라는 뜻이겠지요? 공부한다고 10시간 앉아있었는데 실제 공부한 시간은 2~3시간 정도밖에 안 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다들 아시잖아요? 하루, 일주일, 한 달간의 기록을 통계로 상세하게 분석해주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집중했는지, 언제가 고비였는지 등을 확인하며 합리적으로 반성할 수 있답니다. 

▶ 어플 자세히 보기(클릭)

  

 

ㅣ미적 감각이 살아난다! 디자인 키보드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려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디자인 키보드'. 디자인 키보드는 10만 종의 무료 배경 사진을 제공하며, 각 배경 사진의 투명도 및 키보드 버튼의 투명도, 밝기 등을 내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과 움짤을 보유하고 있어요. 이모티콘을 내 마음대로 편집하고 문장도 넣어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재미 요소가 풍부합니다. 이렇게 감성을 터치해주는 것은 기본! 더 놀라운 점은 메모장, 영어사전, 실시간 뉴스 검색, 음성인식, 186개의 언어번역 등 똑똑한 기능까지 갖췄다는 것이에요. 엄청나지요? 다만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서 iOS에도 진출해주세요!

▶ 어플 자세히 보기(클릭)